[르네상스 소사이어티 시즌3] 문화예술도 ‘생존 영역’ 분리해야…”기획에 ‘정체성’ 심으라”

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문화예술 기획자'로 산다는 것. 아름답고 재미있기만 할까요?치밀한 계획을 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야 하는 기획의 고단함은, 문화예술이라 해도 예외는 아닙니다. 8월의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지난 6월의 주제 '문화예술 기획자 이야기'에 보내주신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한 차례 더 문화예술 기획 이야기로 꾸몄습니다. 삶조차도 기획이 필요한 세상살이에서 기획을 [...]

2017/08/29|

[기업 인터뷰(31)] 르호봇 신사 센터 – “애니메이션 강국 일본에 우리나라의 콘텐츠를 알려요” (주)라킨엔터테인먼트 김관효 대표

한류 열풍. 참 오랜 시간 들어서 이제는 고유 명사처럼 다가오는 단어입니다.한국에서 만들어진 음악, 드라마뿐 아니라 요즘은 예능의 포맷까지도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은 그저 쉽게 눈에 보이는 콘텐츠에만 집중하기 쉽지만, 한국에서 만들어진 특정한 콘텐츠가 해외에 진출하거나, 해외의 좋은 콘텐츠가 우리나라로 들어오기까지 무대 뒤에서는 우리가 모르는 일들이 [...]

2017/08/24|

[살롱 드 르호봇 시즌 3] 서비스에 색깔을 칠한다…”소비자가 사는 건 상품이 아닌 브랜드”

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사업 영역별 전문가와 사업가에게 직접 최신의 비즈니스 이슈를 들어보는 세미나 '살롱 드 르호봇'이번 살롱 드 르호봇은 신동호 브랜딩 그룹 대표님을 모시고 '당신만 모르는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열렸습니다. 내가 만든 서비스에 색깔을 칠하고, 그 색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하는 것.브랜딩은 구매 결정으로 직결되는 만큼 [...]

2017/08/23|

[기업 소개] 서울먹거리창업센터 – 소비자 체험 홈 파티 전시로 수출구조를 바꾼다, ‘모타그룹(주)’

 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요즘 창업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 바로 '해외 진출'인데요.사업을 시작할 때,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은 꼭 따져보아야 하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해외 진출'이라고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어디일까요?바로 옆 나라인 인구 대국, 중국일 것입니다. 그러나 중국만이 새로운 해외 시장으로서 [...]

2017/08/17|

[집중 조명] “짐 로저스가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떴다”… 그가 본 한국 창업 생태계는?

 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지난달 31일 르호봇이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깜짝 등장한 투자가 짐 로저스의 방문 소식, 기억하시지요?  11일 방영된 KBS1 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에는 센터를 찾았던 짐 로저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한국 청년들을 위한 고견과 조언, 그리고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향한 통찰이 새겨진 프로그램에는서울글로벌창업센터 전경과 더불어 그가 진행한 입주기업들과의 [...]

2017/08/16|

[아시아경제]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투자가 짐 로저스의 조언

 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조지 소로스, 워렌 버핏과 함께 세계 3대 투자가로 불리는 '짐 로저스'가 르호봇이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깜짝 등장했습니다. 1969년 조지 소로스와 퀀텀펀드를 공동 설립한 짐 로저스는 퀀텀펀드 설립 후 10여 년간 4200%라는 기적적인 수익률을 기록해 신화로 불리는 인물입니다.KBS1 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촬영 차 서울글로벌창업센터를 [...]

201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