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21년 업력의 국내 공유오피스/스타트업 지원 기업으로, 1998년 설립되어 비즈니스센터/공유오피스 국내 토종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국내외 약 50여개의 공유오피스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2016년 서울시글로벌창업센터의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르호봇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며 약 80여개 국가의 국내 창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기업을 지원했다.

2019년 7월 31일을 끝으로 르호봇은 3년간의 서울글로벌창업센터의 위탁운영을 종료한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내국인과 국내 거주 외국인, 이민자, 유학생의 창업을 돕는 목적으로 2016년 8월에 오픈했으며 센터에서는 운영기간 내 인큐베이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21년 르호봇의 기업지원 노하우, 기업별 맞춤형 지원제도 활용

르호봇은 공유오피스와 서울시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창업지원사업주관기관으로 국내 창업지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어 입주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평이다. 르호봇이 서울글로벌창업센터를 운영하며 진행했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중략>

2019년 7월을 끝으로 르호봇의 글로벌 창업센터의 위탁운영은 종료되지만, 서울글로벌창업센터의 센터입주기업/외국인 창업기업 등에 대한 지원은 계속 진행된다.

 

기사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