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R비즈 스토리 63호는 회사에서 종업원이 발명한 기술의 권리를 규정하는 직무발명제도와 최대 주주의 납세 의무를 조명한 비즈 가이드로 시작합니다.
르호봇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 '모타 그룹'의 인도네시아 사업 이야기에 이어 르호봇의 창업투자페스티벌 'LaunchCup 2017' 모집 공지도 함께합니다.
신규 센터 알림을 위한 홈페이지 새 코너 소개와 스타트업을 위한 칼럼, 그리고 세계적 투자가 '짐 로저스'가 방문한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소식도 전합니다.


  R; BIZ STORY  
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 News Letter Vol.63 (2017.8.21)  
  르호봇 비즈 가이드  
   
 
  [특허 상식] 재직중인 회사에서 발명한 기술, 누구의 소유일까?  
  직무발명 제도의 목적은 기업이 특허를 보유하도록 하고, 발명을 한 임직원에게 물질적 보상을 하는 데 있습니다. 제도를 도입할 때는 계약서에 직무발명을 회사에서 승계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종업원에 제공되는 보상을 사내에 공표하게 됩니다.  
    MORE  
   
 
  [세무 상식] 과점주주의 2차 납세의무, 꼭 체크하고 넘어가자!  
  최대주주의 지분율이 50% 이하라고 해서 과점주주 2차 납세 의무가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과점주주 여부는 최대주주 1인이 아닌 그 1인의 특수 관계자 지분까지 포함해 판단하므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MORE  
  르호봇 스토리  
   
 
  [기업 소개] 서울먹거리창업센터 - 소비자 체험 홈 파티 전시로 수출구조를 바꾼다, '모타그룹(주)'  
  2억 6천만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에서 새로운 무역전시회 모델을 만드는 기업 '모타그룹',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인 모타그룹은 소비자 체험형 홈 파티 전시 시스템으로 기업 제품과 개인의 서비스, 방문자가 함께 공존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MORE  
  르호봇 소식  
   
 
  [LaunchCup 2017] 총 투자금액 3억 1천만 원! 창업투자 페스티벌 개최  
  르호봇은 투자금액 3억1000만원 규모의 데모데이 '론치컵 2017'에 참가할 창업가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합니다.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 평가와 멘토링, 피칭으로 구성되는 론치컵 결선은 오는 11월 말 열립니다. 많은 분의 참가 신청을 바랍니다.  
    MORE  
   
 
  [페이지 소개] 새로 오픈하는 르호봇 센터를 소개합니다!  
  새로 오픈하는 센터 소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코너가 르호봇 홈페이지에 신설됐습니다. 새 센터 현장 스케치와 간단한 정보를 모았습니다. 각자의 업무 형태에 적합한 비즈니스 센터를 찾는 창업가들을 위한 르호봇의 배려입니다.  
    MORE  
   
 
  [스타트업을 위한 칼럼] 첫 창업에 실패한 이유와 교훈  
  스타트업 '펫치'의 CEO 장샤를 뀌르달리는 첫 창업에 실패한 이유로 늦은 시장성 검증, 불분명한 서비스, 아이템을 뺏길까 두려워 서비스를 알리지 않았던 점을 꼽았습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빨리 홍보에 뛰어들라는 게 그가 말하는 성공 교훈입니다.  
    MORE  
  르호봇 네트워킹  
   
 
  [집중 조명] "짐 로저스가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떴다"… 그가 본 한국 창업 생태계는?  
  투자가 '짐 로저스'가 르호봇이 위탁운영하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스타트업 투자 동향과 창업 생태계를 향한 조언, 그리고 글로벌 스타트업에 건넨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KBS1 명견만리에 소개된 서울글로벌창업센터의 모습입니다.  
    MORE  
발행처 : 르호봇 ㅣ 발행일 : 2017.8.21 ㅣ 문의 : biz@ibusine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