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위한 회사, 르호봇입니다.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르호봇,

르호봇이 만든 테크 스타트업 커뮤니티 '테크라이더'도 르호봇의 노력 중 하나입니다.


르호봇이 아시아 전역에서 발굴한 테크 스타트업이 서로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기술을 논의하는 테크라이더는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신성장 아이디어 논의의 장을 계속해서 마련할 계획입니다.


지난달 29일 열린 'VR day of TECHRIDER'는 테크라이더가 준비한 첫 행사로,

VR(가상현실)에 관한 강연과 체험, 공연과 네트워킹이 어우러진 스타트업 파티로 진행됐습니다.


100여 명의 청중이 참석, 신촌 르호봇 G 캠퍼스를 가득 메웠던 이날 VR데이는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FILAMENTREE'가 기획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테크라이더는 이번을 시작으로 격월로 행사를 개최,

데모데이와 부스·마켓 전시, 주제별 그룹 모임과 청년기업가 토크쇼 등 젊은 창업자를 위한 매번 다른 테마로 미래 핵심기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봄날 저녁을 달군 VR데이 현장 후기가 언론에 보도되어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브랜드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서울시와 지난달 29일 개최한 ‘VR day of TECHRIDER’ 행사가

100여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중략)

 

 

'VR day of TECHRIDER'는 2017년 테크라이더가 선보인 첫 행사로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FILAMENTREE'가 전반을 기획했다.

르호봇이 운영하는 청년 스타트업 프로그램 '융합인재사관학교'도 운영에 핵심인력으로 참가했다.

테크라이더는 이번을 시작으로 매번 다른 테마의 스타트업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중략)

 

 

행사의 첫 순서인 강연 시간에는 전문가들이 말하는 VR의 트렌드와 가능성,

현재 시장의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성공적인 사업 전략이 제시됐다.

 

 

(중략)

 

 

강연이 끝난 뒤에는 테크라이더 SNS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올라온 질문에 답하는 토크콘서트가 준비돼

청중과 연사들이 소통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VR 아티스트인 염동균 작가가 선보인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는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염 작가는 VR 기기를 통해 스크린에 구현한 가상현실 위에 그림을 그려 보이는 한편, 캔버스 위에 직접 손으로 그린 작품도 선보였다.

염 작가의 작품은 차기 행사를 위한 기부금 즉석 경매에 부쳐지기도 했다.

 

 

(중략)

 

 

(...)청중들이 직접 VR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RecoBell, Cizion, Ocean City, YOVEL 등 테크라이더의 파트너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도 이뤄졌다.

 

김영록 르호봇 G 캠퍼스 센터장(테크라이더 총괄 책임자)은

"VR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향후 테크라이더는 미래 기술과 관련한 정보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중략)

 

 

한편 르호봇은 1인 창조기업 특화센터를 비롯해 국내외 46개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4100여 개 기업이 이용한다.

영역별 전문가 연결 서비스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판로개척과 자금 대출 연결 등 다양한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사 원문 보기 : [서울신문 나우뉴스] 르호봇, '테크라이더' VR데이…100여명 청중과 성공리에 마쳐

 

 

 

[다른 언론 기사 보기]

[넥스트데일리] 르호봇, '테크라이더' VR 데이, 100여명 참석

[데일리그리드] 르호봇, 스타트업 커뮤니티 테크라이더 VR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