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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또는 위탁 제조한 소비재의 판로를 개척해야 하는 기업이나, 차별적인 제품을 보유하였으나 대형 유통채널에의 판로를 뚫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제조기업, 제조기반 기업 등 제품 경쟁력은 가지고 있으나, Mass Market의 벽에 부딪힌 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해보세요! 
그동안 좀처럼 풀리지 않았던 대형 유통채널에의 진출의 길이 르호봇을 통해 열릴 수 있습니다.

 

타 지원 프로그램과의 차별점

# 실질시장연결 : 전 과정, 30년 바이어 경력의 대형 유통기업 최고경영자 출신 전문가와의 공동 진행을 통해 실질적인 판로 개척을 추진함
# 전담멘토지원 : 이 프로그램은 일과성 멘토링이나 컨설팅 프로그램과는 달리, 르호봇이 지원기업의 대형 유통채널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임
# 신규기회창출 : 르호봇에서 인큐베이팅하고 있는 성장잠재력이 큰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협업 및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링이 가능함 

 

신청 대상

아래의 2가지 요건에 해당하는 소기업 또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1) 혁신적이거나 시장 차별적인 B2C 제품을 제공할 수 있고,
   2) 대형 유통채널(대형 마트, 백화점, 드럭스토어 등)에 진출을 희망하는 소기업 누구나

(제품 예시)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생활용품, 유아용품, 교구재, 스포츠/레저용품, 소형 전자·전기가전 제품, 주방(조리)용품, 이미용품, 잡화 등 각종 소비재 제품 등
단, 사업목적과 맞지 않는 일부 제품(사행성 제품 등)에 대해서는 지원 제외

지원 신청서 다운받기

∗ 자세한 신청서 접수 방법은 글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신청 기간 및 진행 일정

1) 지원서 접수 마감 : ~ 2016년 9월 30일(금) 오후 5시 | 르호봇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

2) 1차 서류 선정 발표 : 2016년 10월 7일(금) | 접수한 이메일로 개별 통보

3) 2차 인터뷰  심사 : 1차 서류 선정자를 대상으로 2차 인터뷰 진행 | 일정 개별 통보

4) 최종 선발기업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 : 일정 추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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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서 접수가 많을 경우, 위의 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선발 혜택

<핵심 지원 혜택>

   – 상품에 적합한 대형 유통채널 판로 개척 및 연결
   – 대형 유통채널 진입을 위한 핵심사항 전담 멘토링 및 교육 병행

<선정기업 중 우수 유망기업의 경우,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추가 혜택> 

   – 르호봇 비즈니스 센터 입주 지원 (프로그램 기간 이후의 추가 지원은 심사를 거쳐 진행) 
   –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세스를 통한 사업모델 고도화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 제품의 원가절감을 위한 위탁생산 연결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제조공정에 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선택적 혜택 지원
   – 특허, 상표권 등 검토 및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선택적 혜택 지원
   –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 진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선택적 혜택 지원
   – 르호봇 입주기업 또는 인큐베이팅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융합 또는 협업 연결

 

신청 방법

아래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apply@ibusiness.co.kr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메일 제목: [마켓르호봇] 기업명/신청자명)

   – 신청서에 내용은 될 수 있는 대로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 제품 사진 첨부는 필수이며, 가능한 별첨자료(지원서 내용 참고)도 준비해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는 1과 2 모두에 동의함을 체크하셔야 본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합니다.
   – 동의서는 프린트하여 대표자 서명 또는 날인한 후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신청서가 접수되고, 심사를 통해 1차 서류 선정자가 확정되면 2차 대면 인터뷰 일정에 대한 안내가 개별 진행됩니다. 

지원 신청서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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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르호봇』 1, 2기를 진행하면서 여러분으로부터 받은 질문과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글 하단에 FAQ를 정리해두었습니다. 
반드시 읽어보시고, 이 프로그램의 주요 취지를 명확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더 궁금한 사항은 apply@ibusiness.co.kr로 질문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개별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이 이번 기회를 통해 고민만 하고 있던 판로 개척과 전담 멘토와의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통해 실질적인 진출 및 수익까지 거둬가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기수에는 또 얼마나 많은 분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만나게 될지 기대해보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또한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완전히 세심하고 배려 깊은 FAQ >>


Q. 르호봇 입주기업만 지원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마켓 르호봇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은 열려 있습니다. 
제품 경쟁력은 가지고 있으나, 소기업의 힘으로 뚫기 어려운 대형 유통채널의 판로 진출을 희망하는 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지원서에 적을 내용도 많고, 제품 사진이나 동영상도 첨부해야 하던데 필수인가요?

 

A. 예. 될 수 있는 대로 세부적으로 작성해주시고, 제품 사진 또는 동영상을 첨부해주세요.

여러분은 지원서를 작성하시면서 다시 한 번 제품 컨셉과 타겟 고객, 제품의 마케팅 포인트를 점검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제품 소개자료나 사진, 또는 동영상은 제품을 받아보지 않고도 제품을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이므로 반드시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으로 촬영한 것도 무방합니다.
오히려 사진과 동영상은 별도의 보정작업이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Q. 제조업체만 지원할 수 있는 건가요?

 

A. 예. 제조기업 또는 제조기반 기업의 지원만 가능합니다.

직접 또는 위탁 제조한 소비재 완제품이 있는 제조기업 또는 제조기반 기업의 지원만 가능합니다. 
1, 2기에서는 유통기업의 지원을 열어두었으나, 중간 유통마진이 높아진다는 이슈와 제품의 차별성에 대한 뚜렷한 정의가 어렵다는 점에 있어 제한을 두게 되었으니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원하면 무조건 다 선정되는 건가요?

 

A. 아닙니다.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1차 서류심사와 2차 기업 인터뷰를 통해 기업이 최종 선정됩니다.
『마켓 르호봇』 1회를 진행하면서 1차 서류심사만으로는 제품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기 어려웠고, 이에 2차 기업 인터뷰를 추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 곧바로 시장에 진출하기 어려운 단계인 기업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마켓 르호봇』은 실제 시장진출에 초점을 맞춰 여러분에게 최적화된 지원을 하기 위해 선정 단계를 세분화하고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기로 하였습니다.

 


Q. 저는 아직 시제품 제작을 준비하고 있는 단계인데, 지원대상에 선정되지 못하는 건가요?

 

A. 아닙니다.

선정 절차를 강화한 이유는 오히려 기업의 단계에 딱 맞는 지원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직 시장 진입 준비단계에 있는 기업은 어차피 바로 시장으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제조원가 절감에 대한 방안 마련이나, 위탁생산업체 연결 지원, 또는 판매가를 정하는 데 필요한 멘토링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한 기업에서는 준비가 다 되어있다고 판단하였어도, 유통채널 바이어 입장에서 봤을 때 보완해야 할 부분이나 기업이 놓친 부분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제품의 준비단계에 따라 기업 선정을 세분화한 것은 기업의 현 단계에 따른 지원책이 달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마켓 르호봇』에 지원한 기업에 한해서, 준비단계에 있다고 판단한 유망기업에는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원받을 기회가 상시로 열린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Q. 멘토링이나 컨설팅만 받아도 되나요? 

 

A. 아닙니다.

위에 설명한 바대로 기업의 단계에 딱 맞는 지원을 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 개별 인터뷰와 멘토링입니다. 

멘토링은 분명 과정상 필요한 단계이지만,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는 멘토링과 유사한 프로그램은 아니며, 

본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적은 대형 유통채널로의 진입입니다. 

 


Q. 제가 지금 대형 유통채널로 진출할 상태인지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죠?

 

A. 그래서 전문가가 필요한 것이지요. 

여러분의 제품 자체는 차별성이 있겠으나, 아직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으로는 다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패키징을 변경하거나 제품의 기능을 보완하는 방법, 
제품의 완성도는 높으나 유통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생산단가를 맞출 방안,
필요 생산량을 확보할 방안 등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여,
궁극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한, 많은 분이 대형 유통채널로 진출하면 무조건 성공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제품에 적합한 판로 채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르호봇이 여러분을 돕고자 하는 것은 바로 이런 단계부터입니다.
르호봇은 르호봇의 전문가/전문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대형 유통채널에서 다년간 제품을 선별하고 보완하는 등의 경험을 가진 멘토님이 전담하여 코칭하며, 여러분을 실제 시장으로 연결하는 다리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Q. 혁신적이고 시장 차별적인 B2C 제품이라는 점에서 지원이 망설여집니다.

 

A. 귀사의 제품에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세요.

혁신적이고 시장 차별적인 B2C 제품이 ‘세상에 없는 제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소기업은 대기업이나 중견기업과는 다른 제품의 혁신성과 차별성을 기반으로 시장 경쟁을 이겨내야 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더 잘 알고 계시는 내용일 겁니다.

 

제품력을 가지고 있어 시장 경쟁력은 있으나, 소기업 혼자의 힘으로 뚫기 어려운 시장을 르호봇과 함께 개척할 기회, 『마켓 르호봇』에 도전해보세요!

 


Q. 대형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는 뭐가 다른가요? 직접 판로를 뚫는 게 어려운 일인가요?

 

A. 한 번이라도 부딪혀보셨다면 잘 아실 테지요. 어렵습니다.

무작정 부딪혀 성사되었다고 해도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면 일회성으로 그칠 수 있습니다.
또는 잘못 책정한 가격으로 선 진입하여 추후, 제품을 울며 겨자 먹기로 마진도 남기지 못한 채 넘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시장에서는 어느 누구도 여러분에게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방향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판로 개척 및 유통채널은 전략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소기업이기 때문에 소비자 시장의 논리가 다르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기업, 중소기업과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여 이겨내야만 하죠.
그러므로 소기업은 대기업이나 중견기업과는 다른 혁신성과 차별성을 기반으로 시장 경쟁을 이겨내야 합니다.

 

하지만, 시장 경쟁력은 있어도 대형 유통채널이나 Mass Market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소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르호봇이 여러분을 위해 손을 내밀기로 하였습니다.

 


Q.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르호봇은 어떤 기관인가요? 정부지원사업인가요?

 

A. 아닙니다.

르호봇은 정부나 공공기관이 아닙니다. 소기업을 위한 민간 인큐베이팅 기업입니다.
그러므로 한두 번의 형식적인 자문이 아니라, 다른 누구보다 시장의 논리로 접근하여 여러분의 제품이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진심으로 도울 것입니다.
그러려면 여러분은 때론 쓴소리를 들으셔야 할 수도 있고, 때론 기능적인 보완을 위해 시간을 더 쏟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르호봇이 여러분의 소중한 제품을 공공기관의 자문위원 관점에서 평가하고자 하기 위함이 아니라, 여러분의 제품을 시장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지원하고자 한다는 점에 오해가 없으셨으면 합니다. 

 


Q. 정부지원사업이 아니라면 이 프로그램에 별도의 참가비용이 들어가나요?

 

A. 아닙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참가비용은 없습니다.

실물시장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교육부터 유통판로 입점 전까지 진행되는 전담 멘토의 코칭 전 과정에 대해 별도의 참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마켓 르호봇』 프로그램은 정부나 일부 기관에서 진행하는 일과성 멘토링이나 컨설팅 프로그램과는 달리, 르호봇이 지원기업의 대형 유통채널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최종 선정된 기업은 르호봇과 ‘기업성장을 위한 판로지원협약’을 진행하게 되며, 이는 참여기업의 매출 및 수익 증진을 유도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르호봇은 적극적 지원을 통해 참여기업이 대형 매출처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이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할 경우, 기업은 증가한 매출액의 일정 부분을 성과보수로 지급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르호봇이 한팀이 되겠습니다.

그러니 함께 성심껏 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원 신청서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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