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유튜브(YouTube)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 1억 뷰의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는 MCN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사례입니다.

 

MCN은 “Multi Channel Network”의 줄임말로, 요즘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는 핫한 키워드인데요.

1인 혹은 중소 창작자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저작권을 관리하고, 광고 및 자금 등을 지원하는 미디어 사업이 바로 MCN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5월의 살롱 드 르호봇에서는 “1인 콘텐츠 파워, MCN 크리에이터로 말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벤처스퀘어의 명승은 대표님과 앳스퀘어의 이혜영 팀장님께서 ‘MCN 트렌드와 이슈’에 대해 소개해 주셨습니다.

 

[관련 글] [5월의 살롱드르호봇 초대] 1인 콘텐츠 파워, MCN 크리에이터로 말하다.

 

event_b_160504

 

5월 17일, 신촌 르호봇 G 캠퍼스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열린 5월의 살롱 드 르호봇, 지금부터 뜨거웠던 현장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DSC05639-003

[10초 참가자 소개 Time]

 

이번 살롱 드 르호봇은 MCN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부터 스타트업, 게임사 대표, 프랑스 오렌지펩 프로그램 운영 대표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참가자들의 “10초 참가자 소개”로 시작했습니다.

 

DSC05664-004

[발표자에게 온 시선 집중!]

 

10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본인을 소개해야 했기 때문에 키워드만 쏙쏙 전달하여 효과적으로 자기 자신을 어필해야 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이 발표자에게 경청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DSC05686-horz2-001

[속닥속닥 네트워킹 시간]

 

“10초 자기소개”가 끝난 후에는 그룹을 지어 MCN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를 좀 더 깊이 알아가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는데요.

명함을 교환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진솔한 대화 속에서 각자의 전문 분야에 대한 핫이슈와 MCN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었습니다.

 

DSC05722-008

[시선을 끄는 영상으로 강연 중인 이혜영 팀장]

 

앳스퀘어의 이혜영 팀장님은 여러 동영상 자료들을 통해 크리에이터 및 세계적으로 유명한 MCN의 대표적인 사례들을 보여주셨는데요.

굉장히 신선하고 획기적인 영상들로 참가자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DSC05724-009

[명승은 대표와의 질의응답 시간]

 

곧바로 명승은 대표님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1인 버티컬미디어, 미디어 커머스 등의 많은 용어들이 오가며, 빠르게 흘러가는 콘텐츠 시대 속에서 어떤 고민을 하고 해결책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함께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DSC05737-001

[열정적으로 답변하시는 명승은 대표]

 

많은 질문을 던지는 참가자들의 열정에 힘입어 성심성의껏 질문에 답해주시고 방향을 제시해 주시는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DSC05747-002

[행사가 끝나도 꺼지지 않는 참가자들의 열정]

 

행사가 끝나고 창밖을 보니 어느새 밤이 깊어 있었습니다. 주변을 환히 밝히며 많은 참가자들로 북적였던 살롱 드 르호봇 현장! 

이날 참가자들은 행사를 마친 뒤에도 열정적으로 네트워킹을 하며 수많은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유연함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는 네트워크를 통한 폭발적인 융합이 바로 “5월의 살롱 드 르호봇”에서 추구하는 방향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주제로 인사이트를 제시할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