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수요일, 글로벌 테마로 꾸며진 르호봇의 코워킹 스페이스 '르호봇 G 캠퍼스'가 정식으로 오픈했습니다! 

신촌에 위치한 르호봇 G 캠퍼스의 개관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고자 오픈식을 진행했는데요.

많은 분의 축하 속에서 성황리에 치러진 오픈식 현장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

 

[르호봇 G 캠퍼스 현장 스케치 원본 영상 보러 가기]

 

이번 오픈식에는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님을 비롯해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박용호 위원장님, 창업교육협의회 중앙대 김진수 협회장님, 인텔코리아 박종섭 IoT 총괄이사님 등 스타트업 유관기관 대표, 산학협력단 대학교수 및 관계자, 해외교포, 대학생 등 약 120여 명이 함께해주셨습니다. 

르호봇 목영두 대표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진수 협회장님과 박용호 위원장님의 축하 말씀이 있었는데요.

두 연사분께서는 축사를 통해 르호봇 G 캠퍼스가 향후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는데 협력하겠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1
[르호봇 목영두 대표님 개회사]

 

또한, 이번 오픈식이 더욱 풍성하게 채워지도록 Paul kirby, Kenzi omai의 재즈 공연과 Min style의 댄스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특히 Min style은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르호봇 G 캠퍼스의 의지를 춤으로 표현해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답니다.

 

2

[르호봇 G 캠퍼스 개관식 축하 공연]

 

이날 오픈식에서는 개관식의 기존 형식을 탈피한 10분 스피치 형식의 강연도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은 크게 창업 생태계와 미래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으로 준비했는데요.

먼저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님께서는 '한국 벤처 생태계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해주셨답니다.

이민화 이사장님께서는 "한국은 2000년 초반까지 이스라엘이 와서 배울정도로 벤처가 활성화된 나라였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앞으로 벤처가 다시 활성화되기 위해선 민간과 정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3_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님의 강연]

 

이어 인텔코리아 박종섭 이사님께서는 'Wearable Trend 및 인텔 IoT Platform'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다가올 IoT 시대에 대해 심층적으로 말씀해주셨는데요.

IT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어우러지며 발전하는 IoT 생태계 속에서 개발자와 스타트업 간의 협업도 IoT 생태계를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셨습니다.

 

4_

[인텔코리아 박종섭 이사님의 강연]

 

또한, 르호봇 사내벤처인 '태그솔루션'의 사례 발표도 진행됐습니다.  

투명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인 태그솔루션은 르호봇 G 캠퍼스 내에 자사 제품을 성공적으로 설치하기도 했는데요.

이날 박승환 대표님은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운영했던 경험담과 기술 창업 현실에 대해 생생하게 이야기해주었습니다. 

 

5

[태그솔루션 박승환 대표님의 사례 발표]

 

마지막으로 르호봇 G 캠퍼스를 기획하고 준비한 김영록 센터장님은 캠퍼스를 소개하며 "공공과 대학, 민간에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르호봇의 강점을 통해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청년기업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르호봇 G 캠퍼스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6_

[르호봇 G 캠퍼스 김영록 센터장님의 캠퍼스 소개]

 

르호봇은 기존의 공간 비즈니스에서 나아가 1인 창조기업을 포함한 정부지원사업과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르호봇의 변화에 있어 르호봇 G 캠퍼스가 청년 창업과 글로벌 진출의 허브로서 선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DSC09155-001

[르호봇 G 캠퍼스 오픈식 단체 사진]

 

르호봇 G 캠퍼스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회의실, 책상 등을 공유하는 코워킹 공간으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가와 선배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설, 추석 제외)로 운영되며 멤버십에 가입한 후 음료 1잔을 주문하면 하루종일 코워킹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코워킹 홀, 세미나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공간별로 대관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향후 르호봇 G 캠퍼스에서는 RBI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ICT&SW 융합 프로그램, 르호봇 스타트업 아카데미, 융합인재사관학교, 크리에이티브 모닝,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등의 행사 이외에도 독립영화제, 미디어 아트와 인디밴드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랍니다.

르호봇 화이팅!

 

[르호봇 G 캠퍼스 소개 원본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