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는것은시작

 

 

아티스트에겐 비즈니스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사업가들에겐 문화적 감성과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르네상스 소사이어티가

7번째 모임을 끝으로 12월 10일 르호봇 프라임공덕 코워킹오피스에서 시즌1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올 한해 동안 르네상스 소사이어티에선 아티스트와 사업가가 한 자리에 모여 '문화·예술' 콘텐츠 기반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매회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이야기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시즌1의 마지막 르소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자신이 줄 수 있는 것과 필요한 것을 나누고, 그 속에서 서로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네트워킹'에 집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는데요,

그 어느때보다 마음속의 이야기를 낯선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 있었던 르소 현장을 함께 볼까요?

 

 ※ 아래의 콘텐츠는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를 함께 만드는 라온의 글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 라온 원문 보러가기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VOL.7 동영상 원본 보기

 

 

매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에서는 참가자들의 네트워킹을 돕기 위한 몇 가지 장치를 준비합니다.

이번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VOL.7>에서도 입장에 앞서 각 장치들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대표적으로 '서칭월'과 '각종 스티커' 장치가 있습니다.

 

르소장치1-006

[리셉션에서 서칭월과 각종 스티커에 대한 안내를 받고 있는 참가자들]

서칭월 Searching Wall
참가자들의 기본 정보와 한마디를 공개하여 서로 필요한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종 스티커(분야구분/해시태그/초보자)
본인의 분야와 키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서로 네트워킹 하는데 용이하게 합니다.

 

 

네임빙고

 

르소아이스브레이킹2-004

[네임빙고 게임을 위해 참가자들의 이름 스티커를 모으며 네트워킹 하는 참가자들]

 

이번에는 특별히 아이스 브레이킹을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4 X 4 빙고판에 사람들과 인사하며 이름 스티커를 교환하여 붙여서 채운 후에, 서로 이름을 불러가며 빙고를 만드는 게임인데요.

르호봇의 유재석이라고 불리는 아리따운 양영순 님께서 게임에 대해 친절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네임빙고를 통해 서로 웃고 떠들며 이름표를 교환하고, 한 번씩 인사를 하며 어색함을 풀고 이어지는 네트워킹 시간을 더욱 더 편안하고 부드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DSC09476-horz-001

[네임 빙고 우승자분께 드린 특별한 선물! 모두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산타가 되어주셨어요 🙂 ]

 

3 BINGO를 외치신 분에게는 저희가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다름 아닌..... 다양한 종류의 과자 ^^
미리 준비한 와인과 같이 먹으면 좋을 간단한 안주로 준비해보았는데요. 우승자분께서는 기쁜 마음(?)으로 모두에게 과자를 나눠주시며 행복도 함께 나눠주셨습니다.

 

 

네트워킹1

 

르소네트워킹1-001
[간단한 주사위 게임을 통해 재미있는 질문을 주고받는 참가자들]
 
 
게임 후 첫 번째 네트워킹 시간은 간단하게 서로 질문을 하며 조금씩 가까워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보았는데요.
서로의 give & take를 바탕으로 사업가와 아티스트가 적절히 섞이도록 구성한 조 안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룰지가 있고, 조장이 게임 규칙에 관해 설명하며 진행합니다.
판에는 각각의 간단한 질문들이 적혀있고, 한명씩 돌아가며 주사위를 던지고 해당하는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이었는데요.
게임과 연결한 네트워킹으로 자연스럽게 모두가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끌며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와인제공

 

르소와인-005

 

쉬는시간에는 모두에게 와인을 나누어 드렸답니다 🙂

 

 

네트워킹2 

르소네트워킹2-002[서로의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며 깊이 있는 소통을 하는 네트워킹 시간]

 

다음의 이어지는 네트워킹은 이전 프로그램에 이어 더욱 깊게 친해질 수 있도록 서로의 고민과 어려움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와인과 함께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형성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약 1시간이었고, 그 안에 모든 분이 골고루 이야기하실 수 있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종을 울려 다음 분이 이야기하실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했습니다.
 
모두 활발하게 자신의 고민과 생각들을 나누며 네트워킹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

 

 

클로징

 

DSC09600 copy

[참가자의 소감발표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는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VOL.7]

 

르네상스 소사이어티에 대해 큰 애정을 보여주신 분들과 처음 오신 분들께 소감을 물어보며 아쉬운 마무리를 지으며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VOL.7>은 끝을 맺었습니다.

 

IMG_8455 copy

[모두 모여 사진 하나둘셋 찰칵!]

 

서로 친목을 쌓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네트워킹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VOL.7>, 모두 즐거우셨나요?

시즌1이 마무리가 되는 만큼 서로 조금이라도 알아가고, 이후에도 계속 인연이 이어지길 바라며 준비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2015년 4월부터 시작하여 7번째를 맞이한 르소가 시즌1의 막을 내렸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참여해주시고, 활발하고 재미있게 즐겨주신 여러분 덕분에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이것으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새롭게 단장한 시즌2가 곧 다시 여러분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끝까지 관심 가져주세요!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클로징에 오신 여러분, 그리고 지금까지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시즌 2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르네상스 소사이어티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Facebook Page www.facebook.com/society.rs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Google+ plus.google.com/u/0/103983638082517595266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Website http://www.rssociety.net/

 

르네상스 소사이어티에 참여한 사람들간의 비밀그룹,

르네상사 네트워크 Facebook Page https://www.facebook.com/groups/rssocietynetwork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사용자 사이를 연결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라온  Website http://hub.raonverse.com/search/label/RS%20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