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에서 마케팅은 어려운 숙제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아무리 첨단 기술이 발달했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길은 예나 지금이나 어렵습니다.

또 예산을 많이 쓴다고 하더라도, 기대했던 것만큼의 효과를 얻기 힘든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힘들고 어렵다고 피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우리가 쓸 수 있는 비용의 한도에서, 선택할 수 있고 실행할 수 있는 가장 가성비가 좋은 마케팅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림1

 

 

'르호봇 R멤버스만을 위한 전문가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 살롱 드 르호봇'의 8월 모임에서는

스타트업이 취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누구나 생각하는 '소셜마케팅과 언론 홍보'에 대한 멘토링 시간을 지난 8월 11일, 르호봇 신촌 비즈니스센터에서 가졌습니다.

 

[관련글] [초대] 8월의 살롱 드 르호봇에 초대합니다. (#SNS #블로그마케팅 #언론홍보)

 

살롱 드 르호봇의 1부는 리얼하고 생생한 현장 경험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이슈 브레이킹'입니다. 

 

동영상 원본 보기

 

첫 번째 이슈 브레이커는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저자인 (주)비욘드미디어의 조재형 마케팅 이사였는데요,

천만 방문자를 가진 파워 블로거답게 블로그만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

 

비즈니스멘토_3-001

[어떤 콘텐츠든 마찬가지겠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이 아닌, 상대방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어, 경향신문 헬스 경향 부사장이기도 한 (주)토스트앤컴퍼니 박용만 대표가 개인이 할 수 있는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한 TIP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즈니스멘토_6-002

[세상은 나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곳에 나의 제품과 서비스가 보여야 합니다.]

 

 

이슈 브레이킹에 이어, 자신의 고민을 전문가에게 바로 상담받을 수 있는, 전문가 그룹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룹 멘토링은 전문가에게 내가 궁금한 내용을 편안하게 물을 수 있는 시간이자,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시간입니다.


비즈니스멘토_7-003

[대중에게 '광고'가 아닌 '정보'로 인식되는 언론 홍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나눈, 언론 홍보 그룹 멘토링 모습]

 

비즈니스멘토_8-004

 [때로는 대형 매체보다 파급력이 좋은 1인 미디어인 블로그, 고객과 제대로 소통하는 방법을 나눈, 블로그 마케팅 그룹 멘토링 모습]

 

 

살롱 드 르호봇은 전문가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선·후배 사업가가 한자리에 모여 경험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면서 사업을 발전시키는 자리입니다.

 

전문가의 깊이 있는 지식과 사업가의 풍부한 경험이 만나 당신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9월 살롱 드 르호봇에선,

사업가가 파트너와의 계약서를 작성 하기 전, 알고 있어야 하는 법률적인 정보와 제도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합니다.

 

event_b_0824

 

르호봇 이용고객만을 위한 지식 나눔의 판, 살롱 드 르호봇에서

당신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지킬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