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공 창업의 베이스캠프,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입니다. 

 

지난 4월 21일, 프라임 공덕 비즈니스 센터 코워킹에서 제1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가 펼쳐졌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분야별 아티스트들과 사업가들이 함께 모여 정보와 창의적인 생각을 공유하는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며, 감성을 충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비즈니스를 논하며 나에게 필요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는 르호봇의 네트워킹 행사입니다.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업계의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이슈플라자를 시작으로, 협업할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오픈마이크와 참가자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한 오픈 마켓, 아티스트들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했습니다. 르호봇 소사이어티 언론기사 보러가기

 

[관련 글]

[초대] 놀러와~ 아티스트와 사업가의 무궁무진한 시너지가 있는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제1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다음 회는 또 어떤 내용으로 채워질지 벌써 부터 두근거리네요. 

(제2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5월 19일(화)에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르호봇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르호봇 융합인재사관학교의 김태균, 정두희 학생 기자가 르호봇 소사이어티의 행사 후기 콘텐츠를 작성하였습니다.  

제1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현장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2[인디 밴드 ‘만쥬한봉지’ 공연 모습] 

 

DSC02275[‘Music, Everyday’라는 주제의 공연 문화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에반스라운지’의 박성자 매니저]

 


 

 

1 김태균

 

 22222

 

(중략)

 

다음 순서로 에반스라운지 박성자 매니저의 강연이 이어졌다. 박성자 매니저의 의상은 봄꽃처럼 화사해서 그런지 강연 분위기가 덕분에 밝아진 것 같았다. 

현재 박성자 매니저님은 에반스라운지 매니저, 뮤직 컴퍼티A&P 대표, 소파 사운즈 서울 A&R 매니저 일을 하고 있다.

 
(중략)

 

세 번째 순서는 만쥬한봉지의 리더인 최용수씨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최용수 리더는 PPT를 하지 않고, 자신 있게 자신의 말로 발표를 하겠다고 말하며 시작하였다. 인디 음악이 과연 대중들에게 얼마나 알려져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던지면서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해주었다.

 

 (중략)

 

별점으로 매긴다면 4.5 주고 싶을 정도로 좋았다. 벌써 부터 2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가 기대가 된다.

  
 

김태균 기자 블로그 원문 바로 가기

 


 

2 정두희

 

1111

 

7시 조금 넘어 테마 아티스트인 만쥬한봉지라는 인디 밴드가 그들의 올해 2월 정규앨범 <무소유 블루스>로 시작을 알렸다.

기타와 피아노 반주 그리고 보컬 만쥬님의 감미로운 조화가 단번에 사람들의 시선을 잡았다.

 

(중략)

 

이어~ 오늘 강연의 첫 번째 주자> 북티크의 박종원 대표님

전국에서 몸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서점 주인이 되고 싶은 박종원 대표님이 나오셨다. 

 

박종원 대표님은 "책과 문화를 연결하는 책과의 접점을 줄이는 것이 목표이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분들과 네트워킹으로 꿈을 이루고 싶다."라고 말씀하셨다. 

 

(중략)

 

-------8시 20분부터 잠시 쉬는 시간을 갖고 이어 만쥬한봉지의 곡으로 2부를 알렸다.-------

 

2부의 첫 번째 주자 > 힘콩의 재미어트 유석종 대표님

재미어트는 '재미'와 '다이어트'의 합성어라는 뜻이라고 하셨다. 

운동/다이어트/헬스 모두하고 싶어 하지만 해보면? 힘들겠죠?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할까? 

 

(중략)

 

서로 간의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다들 만족한 표정으로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1부가 막을 내렸습니다.

 

(생략)

  

 

정두희 기자 블로그 원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