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공 창업의 베이스캠프,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입니다. 

 

지난 4월 16일, 르호봇 프라임 공덕 비즈니스 센터 코워킹홀에서 '핵심을 찌르는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5월 14일에 르호봇 프라임 역삼 비즈니스 센터에서 진행될 IR 캠프 사전 세미나로, 르호봇의 기업가센터 김영록 센터장님이 강연을 펼쳐주셨습니다. 

[IR 캠프/데모데이] 자세히 보기

 

김영록 센터장님 특유의 화법으로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세미나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는데요. 

[관련 글]

[IR 캠프/사전세미나] 핵심을 찌르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DSC06036

[열정적인 모습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김영록 센터장님]

 

김영록 센터장님은 세미나 제목처럼 사업계획서 작성에 있어서 핵심을 찌르는 내용으로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앞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릴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요소를 단계별로 세세하게 짚어주셨는데요. 

 

DSC06028

[김영록 센터장님 말씀에 집중하는 참석자분들]

 

이번 세미나에서도 많은 분이 참석해주셨고, 김영록 센터장님의 설명에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해주셨습니다. 

이 행사에 참석한 르호봇 융합인재사관학교의 김태균 학생 기자가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콘텐츠로 작성해주셨는데요. 

 

실질적인 정보들로 가득 채워져있던 그날의 이야기,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확인해보시죠! 


 

 

(중략)

 

 

김영록 센터장님은 사업계획서라고 하는 것은

사업에 대한 미래의 청사진을 예측해 주는 (가령 보물 지도와 같은 역할의) 문서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중략)

 

 

세미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컨버전스 시대의 특징'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옛날의 가난함은 돈이 없어서 정말 배고프고 못먹어서 굶주렸기 때문에 가지지 못한 것‘이었지만, 오늘날의 가난함은 '속하지 못한 것'이다" 라고 말씀해주시며, 내가 지금 어떤 커뮤니티에 속해 있는지를 중요하게 언급해주셨습니다. 

 

 

(생략)

 

 

- 글 : 르호봇 융합인재사관학교 김태균 기자 -

 

 

원문 출처 : '핵심을 찌르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 김영록 르호봇 기업가 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