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공 창업의 베이스캠프,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입니다. 

 

1인 창조기업 및 소규모 기업의 대표님은 기본 전화 응대 및 간단한 사무 업무를 위해 신입 직원을 고용하는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계시는데요. 

그렇다고 직원 없이 홀로 많은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비즈니스에 중요한 전화들을 놓치는 일도 빈번히 발생되곤 합니다. 

이러한 기업들의 이야기를 듣고, 르호봇은 고민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신입 직원을 고용하는 부담 없이, 전문 비서 역할을 대신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 끝에 르호봇은 지난 2013년 1월, 르호봇의 전문 전화비서 서비스, iBizPhone(이하, 아이비즈폰)을 런칭했는데요. 

시간이 흐르면서 아이비즈폰은 전화 응대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대표님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안내, 견적서/우편물 수발신, 퇴근 후 착신 연결 서비스, 가벼운 콜센터 업무, 비상주 서비스와 결합한 프리미엄 서비스까지 전문화된 비서 서비스 형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르호봇 iBizPhone 서비스] 바로 가기  02-501-6815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의 진화로 많은 고객이 만족하고 있는데요.  

(입주기업의 경우에는 르호봇이 지원하는 모든 사업 지원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면서, 아이비즈폰 서비스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르호봇의 아이비즈폰을 이용하고 있는 한 입주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인건비 절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아이비즈폰 서비스의 이용 후기,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0009232763Y-1920x1280

<출처 : http://www.photl.com

1. 아이비즈폰을 어떻게 알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르호봇 비상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전화비서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인으로부터 전화비서 전문업체를 추천받아서 다른 곳으로 가입하려고 할 때였는데, 르호봇에도 전화비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

 

 

2. 르호봇 전화비서 서비스, 아이비즈폰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회사 상호로 안내하는 전화비서 서비스를 이용했을 경우, 직원들이 딱딱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는 것과 비교했을 때 전문적이고 친절한 여직원의 목소리로 전화를 받을 때의 회사 신뢰도를 더욱더 높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가입하게 됐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전화 응대만 전문적으로 하는 직원을 1명 채용할 때의 효과와 내부에서 필요한 취재 인력, 사무직 및 영업직 직원을 추가로 채용할 때의 효과성을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총무과 여직원을 채용하게 되면, 회사에서 전화만 받거나 서류 심부름 등 단순 작업만 하게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단순 업무를 하는데 총무과 직원의 채용 인건비로 월 80만 원 이상을 지불하는 것은 저 같은 소기업에게는 상당히 비경제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아이비즈폰 전문 전화비서 서비스를 선택했습니다. 

 

 

3. 아이비즈폰의 어떤 부분이 사업에 도움이 되고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체계적으로 전화비서가 회사의 상호로 응대를 잘 해주고 있기 때문에 외부 업무가 많은 상황에서도 외부에서 걸려온 전화가 잘 관리되고 있다고 생각하니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총무 여직원 1명의 인건비 절감이 된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여직원 1명 인건비 절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절감된 인건비를 우리 회사 같은 경우 회사 매출에 기여하는 영업직원이나 회사 관리에 필요한 인력 사무직, 취재 인력 등을 채용하는데 비용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경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사무실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보면 아이비즈폰의 전화비서가 점심시간, 퇴근시간, 이른 아침시간 등 늘 변함없이 성실하게 전화를 응대하는 모습를 보고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4. 마지막으로 담당 전화비서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외부의 전화를 놓치지 않고, 꼼꼼히 메모하며, 체계적으로 전화 응대를 하고 있다고 봅니다.

외부 회사에서 내부 직원의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할 때는 회사 방침상 알려주지 않고, 전화 메모만 남겨주시고, 문의 내용과 자료 첨부 등은 회사 메일로 보내달라고 안내할 것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지금도 잘해주고 계시지만, 앞으로도 계속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거래처 회사직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송했다는 식의 간단한 내용을 안내하는 서비스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서비스가 가능하다면 향후 추가 가입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물론 비용도 함께 알려주세요.) 

 

 

5. 아이비즈폰에게 건의하고 싶은 내용이나 개선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체계적인 전화 응대 부탁드립니다.

그런 일은 거의 없지만, 메모의 전화번호에서 숫자 한 자도 틀리지 않도록 정확하고 꼼꼼한 메모를 남겨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르호봇 삼성 테헤란 비즈니스 센터 입주기업 (**컬 헤** **)

* 위의 후기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의견이 담겨있으며 이는, 르호봇에서 작성한 글과는 무관합니다.

 

르호봇의 한 입주기업이 남겨주신 후기처럼 아이비즈폰 서비스는 인건비 절감에 있어서 매우 경제적이며,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는다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자부할 수 있겠네요. 

 

전국 33개, 대한민국 최다 비즈니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르호봇의 전화비서 서비스, 아이비즈폰은 여러분이 비즈니스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든든한 비서 역할을 대신해드리겠습니다. 

 

아이비즈폰 전화비서 서비스의 자세한 서비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전화로 문의해주세요! 

 

img_page04-04_03

 

르호봇 아이비즈폰 서비스 바로 가기 

02-501-6815